결과에 따르면 직구 채널로 국내 커머스 플랫폼을 선호한다는 답변(복수 응답)이 75%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해외 플랫폼(48%), 국내 직배송 해외몰(12%), 구매대행(11%) 순으로 조사됐다.
또 해외 직구 시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으로 저렴한 가격(80%)과 다양한 상품(49%)같은 상품의 차별성과 더불어 결제와 통관 등 구매 전반의 편의(34%)를 함께 꼽았다.
이들이 기대하는 연말 직구 행사로는 블랙프라이데이(80%)가 압도적으로 높았다는 것이 티몬측 설명이다.
직구 희망 지역은 북미(41%), 영국, 프랑스 등 서유럽(28%), 일본(27%)의 순으로 나타났고 직구를 희망하는 상품은 패션·의류(51%), 가전·디지털(40%), 식품·건강식품(33%)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티몬은 이번 연말 고객의 수요에 대비해 해외 직접 소싱과 배송 등 직구 서비스를 한층 강화, 오는 13일부터는 블랙프라이데이에 앞서 대규모 직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해당 프로모션을 위해 티몬은 큐텐 계열사와 협업해 유명 패션 브랜드 등 인기 상품의 현지 소싱을 마쳤으며, 물류 관계사인 큐익스프레스와 함께 상품을 최소 5일에서 최대 2주 이내에 국내 배송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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