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국가고객만족도 이커머스 부문 1위

최효경 기자

2023-11-09 10:19:10

지난 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11번가 안정은 사장(오른쪽)이 NCSI 인증패를 수여했다. / 사진=11번가 제공
지난 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11번가 안정은 사장(오른쪽)이 NCSI 인증패를 수여했다. / 사진=11번가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11번가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e커머스 부문 1위에 오르며 2년 연속 고객 만족 지수 4관왕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26년째를 맞는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계량화해 평가하는 국내 대표 고객 만족 지수로 인정받고 있다.

11번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NCSI를 비롯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6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5년 연속)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15년 연속) 등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이 있다고 평가받는 4대 고객 만족도 조사를 모두 석권하며 다시 한번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e커머스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11번가는 고객들의 빠른 배송 경험을 강화하고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아마존 해외직구 서비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등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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