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 10002)은 국제표준화기구(IS)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표준에 따라 고객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공사는 고객 최접점 근무자 대상 고객서비스(CS) 교육을 강화하고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 대상 맞춤형 소통채널을 구축했다. 또한, 고객의소리(VC) 빅데이터 분석 및 적용, AICC 콜센터 운영 등 고객만족 경영에 첨단기술을 입혀 IS로부터 35개 모든 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손진식 공사 부사장은 “IS 10002 인증 취득으로 공사의 고객만족경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행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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