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롯데면세점의 우수 파트너사 24개사, 청년 크리에이터 70명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롯데홈쇼핑은 약 6시간 동안 패션, 뷰티,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라이브 커머스 진행을 희망하는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청년 크리에이터들을 자사 라이브 커머스 제작자로 채용하기 위한 1대1 맞춤형 취업 상담을 진행했다.
12개 팀으로 구성된 크리에이터들은 자체 제작한 미디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상담에 참여했으며 우수 팀에게는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총 3회의 방송 기회가 주어지고 파트너사에는 채용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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