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아이엔엑스, 주가 급등…과천 데이터센터 입주율 흥행에 주목

김준형 기자

2023-11-03 07:03:31

케이아이엔엑스, 주가 급등…과천 데이터센터 입주율 흥행에 주목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케이아이엔엑스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케이아이엔엑스 주가는 종가보다 2.13% 오른 9만1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케이아이엔엑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186주이다.

NH투자증권은 케이아이엔엑스에 대해 우호적인 사업 환경 속에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NH투자증권은 케이아이엔엑스가 현재 건설 중인 과천 데이터센터가 내년 5월 가동할 것으로 전망했다.
초기 입주율이 기존 예상치인 30%를 큰 폭으로 상회 중이고 내년 중 100%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강경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캐파 증가에 따른 실적 레벨 업 구간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데이터센터 수급 불균형을 고려해 후속 데이터센터 구축 일정도 앞당길 것”이라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케이아이엔엑스의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38.2%, 29.3% 증가한 1725억원, 37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영업이익률도 21.8%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강 연구원은 “수도권 내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해서는 지자체 인허가, 지역 주민 반발, 한전 전력 공급 승인 등 다수의 난제 해결이 필요하다”며 “현재 케이아이엔엑스가 운영 중인 8개 데이터센터는 모두 포화 상태”라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