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투자브릿지 IR 프로그램 운영

컨워스, IR경진대회 통해 서울지역 최종 투자브릿지 IR 우수기업 2위 선정

이병학 기자

2023-11-02 15:24:36

사진=건설현장 및 인프라 유지관리 데이터 솔루션 기업 ‘컨워스’
사진=건설현장 및 인프라 유지관리 데이터 솔루션 기업 ‘컨워스’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입주기업을 위하여 객관적으로 기업을 진단하고 아이템 고도화를 지원하는 ‘투자브릿지 IR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투자브릿지 IR 프로그램'은 IR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전문 멘토링과 전문 투자 기관의 심사역이 참여한 경진대회를 통해 유망기업 발굴 및 투자연계 기회를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지역을 3개 권역으로 나누어 각 권역별 IR이 진행되며, 이후 최종 IR을 통해 투자브릿지 IR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중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기업 ‘코드비전’과 △건설현장 및 인프라 유지관리 데이터 솔루션 기업 ‘컨워스’ 등 2개사를 선정하였다.

사진=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기업 ‘코드비전’
사진=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기업 ‘코드비전’

선발기업들은 교육/멘토링, 모의 IR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창업 IR경진대회에 참여해 전문 투자 심사역들에게 완성된 IR 피칭을 선보였다. 그 결과 컨워스가 서울 지역 최종 투자브릿지 IR 우수기업 2위로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임춘성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은 프로그램 종료 후 후속연계 지원을 통해 선정기업에 대해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며 “이번 투자브릿지 IR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창업자들이 IR역량을 향상하고 성공적인 투자까지 연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