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VIZ, 2일 미니 4집 ‘VERSUS’ 발매…다채로운 컬러칩 스펙트럼

김수아 기자

2023-11-02 14:15:23

VIVIZ, 2일 미니 4집 ‘VERSUS’ 발매…다채로운 컬러칩 스펙트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VIVIZ(비비지)가 ‘VERSUS’로 컬러칩처럼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입증한다.

소속사 측은 2일 “VIVIZ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VERSUS (벌서스)’를 발매하고 10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VERSUS’는 타인이 만들어낸 환상과 자신이 만들어가는 운명, 두 가지 세상 속 VIVIZ의 고민과 해답을 담은 앨범이다. 다양한 선택과 결정 속 아름답지만 위험한, 험난하지만 행복한 순간들을 꾸밈없이 표현했다. VIVIZ가 전하는 주체적이고 솔직한 메시지가 우리가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다시금 생각해 보게 만든다.

타이틀곡 ‘MANIAC (매니악)’은 VIVIZ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돋보이는 팝 댄스곡이다. 상대를 미워하면서도 놓지 못하는 모습을 매혹적인 멜로디와 감각적인 가사로 풀어냈다.

‘MANIAC’ 퍼포먼스에는 비욘세, 샤이니 등 국내외 유수 아티스트의 안무를 제작한 안무가 Kany(카니)가 참여해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VIVIZ의 완성형 퍼포먼스가 펼쳐질 본 무대에 관심이 모아진다. VIVIZ 멤버들 또한 “이 노래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안무”라며 다양한 킬링파트를 직접 예고한 바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MANIAC’ 뮤직비디오에서 VIVIZ는 기쁨, 슬픔, 우정 등 인간관계의 다양한 감정선을 세밀하게 표현하며 몰입감을 높인다. 다채로운 화면 전환과 섬세한 스토리도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SNS 속 작은 틀에 갇히지 않겠다는 내용의 ‘Untie (언타이)’, 넘쳐흐르는 감정을 표현한 R&B 기반의 댄스곡 ‘Overflow (오버플로우)’, 경쾌한 ‘한 걸음 (Day by day)’, 나의 결정으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은 ‘Up 2 Me (업 투 미)’까지 총 5곡을 통해 VIVIZ의 음악적 성장을 느낄 수 있다.

매 앨범 상징적인 컬러로 자신들만의 메시지를 전달했던 VIVIZ가 이번 ‘VERSUS’에서는 다양한 컬러를 집결한 컬러칩 그 자체를 선보인다. VIVIZ의 고민과 노력으로 태어난 ‘VERSUS’가 많은 이들에게 선택할 용기와 자신감을 선물할 전망이다.

한편, VIVIZ는 2일 오후 6시 미니 4집 ‘VERSUS’를 발매하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한강공원물빛무대에서 게릴라 공연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사진 제공 = 빅플래닛메이드엔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