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고객 데이터 분석해 맞춤형 마케팅 제안하는 '고객 관리' 기능 도입

최효경 기자

2023-11-02 10:42:40

이미지=우아한형제들 제공
이미지=우아한형제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입점 사장님이 직접 사용할 수 있는 CRM 솔루션 '고객 관리' 기능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CRM이란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준말로 고객 관련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특성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연결해주는 기능이다.

배민 고객 관리 기능은 주문 고객의 연령대·성별·지역과 같은 통계 정보는 물론 요일·시간대별 주문 추이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신규 주문 고객과 재주문 고객 등 고객 그룹 및 그룹별 주문 현황 정보도 제공한다.

고객 관리 기능은 입점 사장님이 이용하는 '배민셀프서비스' 사이트 내 고객 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