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만약에’의 첫 주자인 이영현은 지난 26일 ‘PROJECT 만약에 vol.1’ 발매 후 ‘너에게’ 리메이크 음원으로 멜론 차트 HOT100(발매 30일 내) 47위를 기록, 차트인을 달성했다. 동시에 유튜브에서는 이영현의 ‘너에게’ 라이브 영상이 조회수 상승을 보이며 리스너들을 사로잡는 중이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너에게’ 라이브 클립 영상에는 이영현의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보컬이 생생하게 담겨 발라드 감성을 충족시켰다. 이영현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록 발라드 ‘너에게’를 있는 그대로 소화해내는가 하면, 따뜻한 음색을 얹어 본연의 위로 감성을 극대화했다.
위로가 담긴 이영현표 라이브에 팬들은 “이 노래 진짜 어려운데...이영현이라 할 수 있는 거다”, “이영현님과 록 발라드의 조합...성스러운 느낌마저 듭니다”, “소름까지 돋아버렸다. 최고”, “노래가 안 끝났으면 좋겠어. 진짜 포근하고 따스한 고음” 등 감동 어린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이영현이 소환한 명곡 ‘너에게’가 음악 팬 사이 호평을 얻으면서 차트 안착은 물론, 롱런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보컬神’ 이영현이 참여한 프로젝트 ‘만약에’는 제이지스타가 새롭게 선보이는 음원 프로젝트로, “만약에 이 명곡을 이 목소리로 재해석한다면?”이라는 궁금증으로 시작됐다.
한편, 프로젝트 ‘만약에’는 이영현의 리메이크 음원 ‘너에게’를 시작으로 여러 명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