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컨퍼런스 ‘STICK 2023’의 주제는 ‘Breaking Boundaries with Next Technology’로 경계를 허물고, 한계를 뛰어넘는 기술로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시큐레이어의 연구 사례 및 신기술 트렌드를 공유할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시큐레이어 개발자 컨퍼런스 ‘STICK 2023’에는 시큐레이어 연구원 외에 한양대학교 MNA Lab 조인휘 교수 및 연구원 등 총 7명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STICK 2023’은 한양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조인휘 교수의 발표로 막을 올린다. 조인휘 교수는 AI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XAI, eXplainable Artificial Intelligence)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 밖에 최근 각광 받는 기술인 대규모 언어 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과 ▲HPO(Hyper Parameter Optimization) ▲AutoML(Auto Machine Learning)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해 연구 사례 및 신기술 트렌드를 소개한다.
시큐레이어 유진상 전무 이사는 “대체 불가능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시큐레이어의 지식과 연구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국내 원천 기술 고도화에 기여하고자 수년째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큐레이어만의 개발 역량을 토대로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금번 개발자 컨퍼런스는 시큐레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한편, ‘STICK 2023’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지원하는 ‘SW컴퓨팅 산업원천기술개발 사업(2020-0-00107)’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