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SW미래채움 페스티벌 개최…"소프트웨어 교육체험 제공"

김수아 기자

2023-10-20 16:47:01

이미지=경기도 제공
이미지=경기도 제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광교홀 및 로비에서 '2023 경기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의 주제는 ‘미래의 꿈나무, 기회의 꿈을 펼쳐라’이다.

경기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사업의 일부로, 도내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SW)체험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28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29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광교홀 및 로비, SW미래채움 수원센터에서 진행된다.

도에 따르면 ▲인공지능 로봇, 가상현실(VR)체험, 배틀로봇, 실감미디어를 배울 수 있는 SW미래채움 학습관 ▲에듀테크 활성화 우수인증기업 체험 부스를 통한 미래 기술 체험관 ▲경기SW미래채움 역사와 교구, 학생작품 전시를 볼 수 있는 미래채움 홍보관 ▲개막식 및 도민 소통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방문객을 맞는다.

또한,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기반의 챗지피티(ChatGPT) 개발과 활용’이라는 주제로 김영욱 Hello AI 대표, ‘주요대학 SW입시전형’을 주제로 송진아 전 입학사정관 등이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현장에는 디지털 배움터 체험존도 운영된다.

디지털 배움터는 누구나 디지털 세상에 쉽게 적응하고 디지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경기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집 근처 주민센터, 도서관 등에서 운영 중인 배움터를 찾아 누구나 무료로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날 현장 체험존에서는 키오스크 실전연습, 드론 시뮬레이션, 3D펜으로 나만의 작품 만들기, 인지력을 상승시키는 헬스케어 등을 진행한다.

도내 미취학 아동 및 초·중등학생, 학부모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SW미래채움 페스티벌 누리집을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폼 링크 또는 현장접수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2023년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사업’ 지원으로 무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