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3-10-17 09:12:33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14만2,172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8만2,514개와 비교하면 9.20%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동화기업, 쌍용C&E, 에스와이, 한일시멘트, 벽산, 노루페인트, LX하우시스, 동양, KCC글라스, 유니온, 성신양회, 유진기업, 삼화페인트, 삼표시멘트, 아세아시멘트, 고려시멘트, 한솔홈데코, 보광산업, 한일현대시멘트, 일신석재, 라이온켐텍, 이건산업, 부산산업, 조광페인트, 서산, SG, 모헨즈, 강남제비스코, 동양파일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24만960 미디어지수 89만8,979 소통지수 54만8,232 커뮤니티지수 72만112 시장지수 117만5,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58만3,618로 분석됐으며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01만3,906과 비교해보면 18.9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KCC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88% 하락, 브랜드이슈 1.85% 하락, 브랜드소통 14.90% 하락, 브랜드확산 26.41% 하락, 브랜드시장 4.7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