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운데 지난해부터 2년 연속 티몬에서 판매를 계속한 파트너들의 평균 매출 상승률은 116%로 보다 큰 성장세를 나타냈으며 고객 1명당 구매액도 전년 대비 78% 커졌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같은 기간 티몬의 거래액 성장률은 72%를 기록하며 지난해 4분기 성장률인 60%를 넘어섰으며 ▲여행 부문이 2배 가량 늘었고, ▲가전/디지털 62%, ▲출산/유아동 52%, ▲해외직구 48% 등이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티몬측 분석에 따르면 이러한 성과는 티몬만의 차별화된 특가매장 운영과 함께 큐텐과의 협업을 긴밀화하며 풀필먼트 서비스인 T프라임을 론칭하고 우수한 해외 브랜드를 선보이는 등 상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온 점이 주효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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