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분기 영업이익 9967억원…"역대 최고 호실적 예상"

최효경 기자

2023-10-10 16:13:36

LG전자 CI
LG전자 CI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0조 7,139억 원, 영업이익 9,967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는 매출액·영업이익 모두 역대 3분기 최고에 달하는 수치라고 전했으며 주력사업인 가전과 미래 성장동력인 전장이 나란히 기대 이상의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측 분석에 따르면 이러한 호실적은 그간 소비자 대상 사업서 축적해 온 고객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기반으로 자동차부품, HVAC(냉난방공조) 등의 기업간거래(B2B) 비중을 확대한 결과다.

특히 생활가전은 볼륨존 공략 및 시스템에어컨 등 냉난방공조를 앞세운 B2B 비중 확대가 호실적에 크게 기여했으며 TV 사업은 수요 감소에도 효율적 운영으로 흑자 기조 및 수익성 개선을 이어갔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LG전자는 콘텐츠/서비스 사업이 의미 있는 성장을 거듭하며 제품 중심에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플랫폼까지 사업 확장이 지속되고 있으며 비즈니스솔루션 사업은 IT 수요 둔화에 매출과 수익성이 다소 약화됐지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상업용 디스플레이와 폴더블 노트북 등 프리미엄 IT 라인업을 앞세워 고객경험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LG전자는 이달 말로 예정하고 있는 실적설명회에서 3분기 연결기준 순이익과 각 사업본부별 실적을 발표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