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0월 1위 차지

김수아 기자

2023-10-05 09:15:14

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0월 1위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N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50만1,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38만5,031개보다 7.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10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순이었다. ​

TV홈쇼핑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백화점그룹의 4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0만62 미디어지수 42만5,201 소통지수 35만6,208 커뮤니티지수 35만1,848 사회공헌지수 27만7,2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만54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14만3,125와 비교해보면 15.5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홈쇼핑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138만5,031개와 비교하면 7.76%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9% 상승, 브랜드이슈 9.23% 하락, 브랜드소통 9.68% 하락, 브랜드확산 16.48% 하락, 브랜드공헌 0.21%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