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성과 '톡톡'

최효경 기자

2023-09-26 10:26:18

박강석 천지만나 대표(왼쪽)와 쿠팡이츠서비스 담당자(오른쪽)가 쿠팡이츠 친환경 포장 용기를 들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박강석 천지만나 대표(왼쪽)와 쿠팡이츠서비스 담당자(오른쪽)가 쿠팡이츠 친환경 포장 용기를 들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쿠팡이츠는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으로 온라인 판로 마련에 어려움을 겪던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매출이 증가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 동두천 중앙시장에서 족발과 만두, 꽈배기를 판매하는 박강석 천지만나 대표는 “쿠팡이츠 입점 후 매출이 30% 늘었다”고 전했다.

쿠팡측에 따르면 이는 지난 8월 쿠팡과 경기 동두천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전통시장 활성화 상생협약’을 체결한 지 불과 한 달 만의 성과다.

박강석 대표는 “입점 초기에는 신경 쓸 부분이 많은데, 쿠팡이츠에서 친환경 포장재 제공, 맞춤형 교육 등을 아낌없이 지원해 배달준비에 부담을 덜 수 있다”며 “다른 전통시장 상인들도 쿠팡이츠를 통해 전통시장의 맛과 정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쿠팡은 향후 더 많은 단체 및 기관과 협력을 맺어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에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 디지털 활용을 잘하지 못해도 쿠팡이츠와 함께한다면 누구나 온라인에 진출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도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