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DX솔루션 체험관 'Biz DX+' 오픈…"B2B 상품 전시"

최효경 기자

2023-09-24 09:00:00

LG유플러스는 용산사옥에 자사 B2B 대표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DX솔루션 체험관인 ‘Biz DX+’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 전환을 고민중인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을 접수받고,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용산사옥에 자사 B2B 대표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DX솔루션 체험관인 ‘Biz DX+’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 전환을 고민중인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을 접수받고,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용산사옥에 자사 B2B 대표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DX솔루션 체험관인 ‘Biz DX+’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Biz DX+는 △5G 스마트팩토리 △물류로봇 △U+양자내성암호 솔루션 등 B2B 서비스를 기업 고객들이 직접 보고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5G, AI,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 기반의 스마트팩토리와 유무선 상품 등 총 17종의 B2B 솔루션이 전시돼 있다.

체험관은 △통합관제센터 △생산/설비 모니터링 △탄소배출/물리보안 △진단/안전 솔루션 △유/무선 신규 솔루션 △전용망 및 DX선도기업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디지털트윈 기반 실시간 ‘통합관제센터’, 다양한 스마트락/키를 동시에 비교체험 할 수 있는 ‘무전원디지털락’, AI 기술을 적용한 고객 맞춤형 콜센터 ‘AICC’, 양자내성암호 알고리즘이 탑재된 ‘PQC 전용회선’ 등 LG유플러스의 주력 B2B 상품들이 체험, 실물 전시, 스크린, 홀로그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된다.

디지털 전환을 고민중인 기업 고객이 주요 대상으로,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관 투어 신청이 가능하다.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제공되는 투어 프로그램에는 약 40분 가량이 소요되며, 오픈 3주만에 50개 이상의 기업 고객들이 체험관을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Biz DX+를 B2B 영업 조직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실물 교육 지원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영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신사업 솔루션의 경우 실물 체험 교육이 필요하다는 응답이 7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영업사원들에게 체험관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현재 전시된 17종의 솔루션 외에도 제조, 유통, 서비스 등 업종별 다양한 실제 적용 사례를 발굴해 전시 시나리오를 다양화한다는 방침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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