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대표 박현진)은 최근 3개월간 커넥티드카에서 AI음악플랫폼을 활용한 음원 스트리밍 건수가 전년 동기대비 약 3배(277%)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커넥티드카 음원 소비 비중은 남성(71%)이 여성(29%)을 앞질렀으며 40대 남성운전자가 차 안에서 드라이빙 음악을 가장 많이(26.7%) 듣는 것으로 집계됐다.
모바일환경에서 음악감상이 7.6%에 그쳤던 40대 남성은 커넥티드카에서 19..1% 포인트 음악감상을 더 많이 했으며 이어 30대 남성이 드라이빙 음악을 많이(23.6%) 즐기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처럼 모바일 음원 소비가 모빌리티로 확장되는 트랜드를 반영하여 지니뮤직과 현대자동차는 오는 10월 20일까지 공동으로 드라이빙 음악 프로모션을 개최하기로 했다.
지니뮤직은 AI 음원 플랫폼 지니에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서비스가 추천하는 가을 감성 드라이빙 플레이리스트’ 45곡을 선보인다.
현대자동차는 10월 20일까지 블루링크 스트리밍 플러스 요금제 가입자 2,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니뮤직 초고음질 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음악감상 이용권(30일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드라이빙, 차크닉, 차박할 때 들으면 좋은 노래를 댓글로 남기는 이용자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추첨으로 제공한다.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는 지난 6월 현대자동차가 출시한 차량 내 스트리밍 서비스로 차량에서 휴대폰 연결없이 차량 디스플레이를 통해 오디오, 비디오콘텐츠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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