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日 소프트뱅크와 다회용 컵 순환 캠페인 ‘해피해빗’ 실증 나선다

최효경 기자

2023-09-21 10:32:02

SK텔레콤은 일본 통신회사 소프트뱅크 주식회사와 협력해 일본 현지에서 다회용 컵 순환 캠페인 ‘해피해빗’을 실증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실증은 소프트뱅크 그룹이 운영하는 일본 프로야구 팀 홈구장인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내부 독립공간으로 구성된 VIP석 ‘슈퍼박스’에서 오는 10월 23일까지 진행된다.
SK텔레콤은 일본 통신회사 소프트뱅크 주식회사와 협력해 일본 현지에서 다회용 컵 순환 캠페인 ‘해피해빗’을 실증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실증은 소프트뱅크 그룹이 운영하는 일본 프로야구 팀 홈구장인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내부 독립공간으로 구성된 VIP석 ‘슈퍼박스’에서 오는 10월 23일까지 진행된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일본 통신회사 소프트뱅크 주식회사(SoftBank Corp.)와 협력을 통해 일본 현지에서 다회용 컵 순환 캠페인 ‘해피해빗’ 실증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실증은 소프트뱅크 그룹이 운영하는 일본 프로야구 팀 홈구장인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내부 VIP석 ‘슈퍼박스’에서 오는 10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양사는 이 기간동안 최대 13경기에서 경기당 약 1천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을 제공해 일본 야구팬들의 친환경 ESG 캠페인 동참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지난해 12월 ICT 기술을 활용한 ESG 경영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SK텔레콤은 이번 페이페이 돔에서의 다회용 컵 실증 실험을 통해 사회적기업 행복커넥트 등과 협력하여 국내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회용 컵 프로젝트 '해피해빗'의 노하우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소프트뱅크는 SK그룹이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해 온 사회적가치 성과 측정 및 핵심평가지표(KPI)에 대한 사회적가치 반영 등에 대해서도 SK와 협력을 모색하기로 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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