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351만7,218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48만8,761개와 비교하면 17.66%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침대, 시몬스침대, 이케아침대, 에몬스침대, 일룸침대, 동서가구침대, 삼익가구침대, 리바트침대, 장수돌침대, 한샘침대, 씰리침대, 라꾸라꾸침대, 장인가구침대, 레이디가구침대, 까사미아침대, 파로마침대, 에넥스침대, 라클라우드침대, 에보니아침대, 보루네오침대, 핀란디아침대, 라자가구침대, 잉글랜더침대, 팔로모침대, 체리쉬침대, 보니애가구침대, 벤스침대, 크렌시아침대, 베디스침대, 올쏘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만8,270 소통지수 84만8,984 커뮤니티지수 113만3,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17만478로 분석됐으며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5만1,354와 비교해보면 60.6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에이스침대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95% 상승, 브랜드소통 24.38% 상승, 브랜드확산 14.1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