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NS 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 마쳐…이틀간 1만 1000명 방문

최효경 기자

2023-09-17 09:37:59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지난 16일 진행된 ‘NS푸드페스타’의 다문화가정 대상 쿠킹클래스참가자 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NS홈쇼핑 제공
지난 16일 진행된 ‘NS푸드페스타’의 다문화가정 대상 쿠킹클래스참가자 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익산시와 주최한 ‘NS 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에 1일차 5000, 2일차 6000명 등 총 11000여명이 방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첫날 행사는 국내 최대 상금 규모인 총 1억원을 건 요리경연인 미식레시피가 펼쳐져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우리 식탁을 책임질 가루쌀을 알리는 장으로서 큰 관심을 받았다.

올해로 16년차 요리 대회인 미식 레시피경연에서는 건강 익산 고구마 쌀뇨끼의 최진혁, 김지현씨 팀이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건강을 중시하는 현대 사회에 맞게 익산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로 식단관리중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대량 생산 및 유통 과정까지 고려한 HMR로 개발이 용이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행사를 앞두고 마련된 가루쌀라면을 활용한 청춘셰프 라면요리왕대회에서는 가루쌀 비건라면의 유민서씨가 1위를 차지했다. 우리 식량 주권 강화를 위한 가루쌀 홍보존에서도 밀가루를 대신할 건강한 가루쌀로 만든 라면, 빵 등 다양한 식품들을 선보였다.

둘째 날에는 푸드 컨퍼런스쿠킹 클래스등의 주요 프로그램 참여객과 주말나들이를 위해 행사장을 찾은 가족단위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푸드 컨퍼런스는 식품 산업의 전문성과 공익성을 강화한 행사의 성격을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3부의 행사에서 1부 순서로 농림축산식품부 안유영 과장이 나서 식량 주권 강화를 위한 전략 작물 가루쌀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2부는 소스를 이용한 메뉴개발을 주제로 한국소스학회 최수근 회장의 강연, 3부는 하림산업 서상근 전무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라면 개발 사례발표가 이어지며 푸드테크의 미래 전망과 식품조리산업의 소스 트렌드 전망 등 최신 식품산업 정보와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2부로 진행된 쿠킹클래스 행사 1부에서는 음식 문화의 차이로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가정을 위해 2022 NS 쿡페스트 요리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임영균씨가 나서 닭고기 덮밥만들기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홍신애 요리연구가가 아이들과 도시락 만들기를 진행했다.

, 축제 기간 홍보·체험·판매 부스가 상시 운영됐다. ‘익산 맛슐랭’, ‘대물림 맛집’ 등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의 다양한 먹거리를 소개 하고, ‘더미식’ 체험관 운영과 ‘하림’, ‘선진’, ‘주원산오리’, ‘팜스코’ 등의 대표 식품 브랜드의 시식 및 할인판매를 진행했다.

식품기업 창업을 꿈꾸는 청년식품창업랩의 시제품 품평회와 청년창업 기업의 상품 시식 및 전시 홍보를 지원하는국가식품클러스터관’,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홍보 및 면접 컨설팅을 지원하는성공취업 박람회도 열렸다.

한편, NS 푸드페스타는 NS홈쇼핑이 2008년부터 개최해온 식품문화축제다. 매년 다양한 레시피를 발굴하며, 우리 먹거리의 소비를 촉진하고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경연을 이어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