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비일상의틈byU+, 3년간 누적 방문객 120만명 돌파…"MZ세대 공략"

최효경 기자

2023-09-17 09:00:00

사진은 모델들이 틈 3주년 기념 전시를 둘러보고 있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사진은 모델들이 틈 3주년 기념 전시를 둘러보고 있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자사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이 개관 후 3년간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0일까지 열리는 틈 3주년 기념 전시 ‘틈 빌리지(TEUM VILLAGE)’에서 그 동안 틈의 히스토리와 운영 통계 등을 공개했다. 틈은 ‘20년 9월부터 이달까지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넘어서며, 일평균 1,300명, 약 25초에 1명씩 방문객을 맞이한 것으로 기록됐다.

틈은 그간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채로운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선보이며, 이른바 ‘2030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탔다. 올해 4월 선보인 나승훈 작가의 MBTI 전시회가 대표적이다. MZ세대에게 각광받는 성격유형 검사 ‘MBTI’를 주제로 삼아 하루 최대 5,580명이 전시를 찾았다. 또한 일상비일상의틈 모바일 앱 가입자 중 20~30대가 54%를 차지하기도 했다.

지난 156주간 총 61개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펼치며, 젊은 층을 겨냥한 여러 브랜드가 틈과 협업을 진행했다. 틈은 평균 2.5주 마다 한 번씩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정도로 끊임없이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시했다.

이 중 일일 최대 방문자 수를 기록한 전시는 지난 7월 하루 최대 6,041명이 방문한 ‘무너 팝업 스토어’였다. 이어 ▲2022년 7월 레고 창립 90주년 팝업 5,580명 ▲지난 4월 나승훈 작가의 MBTI 전시회 5,580명 ▲2020년 10월 Apple iPhone12 팝업 스토어 5,001명이 뒤를 이었다. 총 누적 방문객 수는 레고 창립 90주년 팝업(8만4,614명)이 가장 많았다.

한편, 올해 틈에서 시작한 라이브 방송(네이버 쇼핑라이브)은 누적 뷰(view)가 300만을 넘었다. 실제로 라이브 방송은 상품 판매가 아닌 예능 프로그램에 가까운 구성으로 회차당 30~40만 뷰를 기록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연내 서울 잠실, 경기 일산 지역의 직영점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 등 그간 틈과 협업한 브랜드를 전국 직영 매장에도 입점시켜 틈에서 보여준 고객경험을 널리 확산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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