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일팔공, 에어브릿지로 베트남 시장 공략 박차

한시은 기자

2023-09-06 09:00:00

이미지=에이비일팔공 제공
이미지=에이비일팔공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 대표 남성필)이 자체 개발한 통합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를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에이비일팔공은 8월에 베트남 현지 게임 업체 2곳과 ‘에어브릿지’ 신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비일팔공이 자체 개발한 에어브릿지는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합해 사용자의 행동 및 광고 기여도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모든 광고 성과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통합 분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베트남 현지 파트너십을 통한 판매 네트워크 구축 △현지인 서비스 매니저 채용 △ 현지 기업 마케터 교육 △웨비나 개최 및 참석 △백서(White Paper)와 같은 업계를 조망하는 다양한 전문 콘텐츠 발간 등 적극적인 마케팅과 더불어 언어 소통을 고려한 맞춤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 것도 주효했다는 평이다.

한편, 에이비일팔공은 올해부터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면서 베트남을 비롯한 미국, 중국, 일본, 영국, 프랑스, 사우디아라비아, 말레이시아 등 약 20개국 현지 기업에 에어브릿지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 에이비일팔공은 GS홈쇼핑, SC제일은행, SK텔레콤, 버거킹, 카카오스타일, 퀸잇, 토스 등 국내 및 글로벌 고객사들에 에어브릿지를 비롯한 다양한 마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