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9월 6일 전라권 항공일자리 설명회 개최

강지용 기자

2023-09-04 13:41:04

이미지=한국공항공사 제공
이미지=한국공항공사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오는 6일 광주대학교에서 국토교통부,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와 함께 ‘전라권 항공일자리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공사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경상권(신라대학교)과 충청권(한서대학교)에서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공항공사·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공항운영서비스 등 3개 기업과 이스타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제주항공·에어서울 등 항공사, 유니에스·스위스포트코리아 등 지상직·정비관련 기업, 인스파이어·홀리데이인광주·여수유탑마리나·라마다플라자광주 등 호텔 레저 분야 기업까지 총 14개 사가 참여한다.

참여기업의 인력관리(HR) 관계자들은 기업 소개, 채용 계획, 기업 선호 인재상 등의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고, 최근 입사자들이 참여해 취업 준비 과정부터 합격까지의 생생한 취업 성공 노하우를 직접 전달한다.

또, 각 기업마다 1대1 상담 부스를 상시 운영하며 취업과 관련된 실질적인 정보와 도움을 줄 계획이다. 참여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퍼스널컬러 진단, 이미지메이킹 등 각종 부대행사까지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