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김수아 기자

2023-09-05 08:34:22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티로보틱스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5만7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1만7,818와 비교하면 9.30%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미래나노텍, 티로보틱스, 서울반도체, LX세미콘, 미래컴퍼니, 이녹스첨단소재, HB테크놀러지, 상보, 덕산네오룩스, 아바코, 소룩스, 인지디스플레이, AP시스템, 톱텍, 토비스, 선익시스템, 디아이티, 와이투솔루션, 베셀, 덕산테코피아, 비아트론, 코이즈, 와이엠씨, 우리바이오, 파인텍, 케이피에스, 금호전기, 오성첨단소재, 아이엘사이언스, 이라이콤 순이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나노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87만7,345 미디어지수 71만8,568 소통지수 68만2,997 커뮤니티지수 52만1,343 시장지수 13만9,546 사회공헌지수 16만3,2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만3,04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86만852와 비교해보면 8.4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1만7,818개와 비교하면 9.30%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25% 하락, 브랜드이슈 4.35% 하락, 브랜드소통 14.34% 하락, 브랜드확산 15.24% 하락, 브랜드시장 9.36% 하락, 브랜드공헌 2.5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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