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3-09-01 08:55:24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5,682만7,857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558만3,551개와 비교하면 0.80%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성일하이텍, 원익피앤이, 피엔티, 두산퓨얼셀, 천보, 씨아이에스, 더블유씨피, 엔켐, 에스피지, 엠플러스, 원준, 디에이테크놀로지, 대보마그네틱, 삼화콘덴서, 새빗켐, 신흥에스이씨, 비츠로셀, 지아이텍, 삼화전기, 아비코전자, 파워넷, 뉴인텍, 성호전자, 성문전자, 와이엠텍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만8,265 미디어지수 177만9,862 소통지수 166만7,662 커뮤니티지수 288만114 시장지수 4,358만9,146 사회공헌지수 48만2,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240만7,953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385만1,310과 비교해보면 2.6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8% 상승, 브랜드이슈 2.80% 상승, 브랜드소통 13.15% 상승, 브랜드확산 20.38% 상승, 브랜드시장 7.25% 하락, 브랜드공헌 36.4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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