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美 LACP 주관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대상’ 영예

최효경 기자

2023-08-31 10:34:13

이미지=현대백화점 제공
이미지=현대백화점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현대백화점이 자사 발간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 LACP) 주관 ‘2022 비전 어워드’에서 지속가능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 부문 대상(플래티넘)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2001년부터 매년 기업이나 정부기관, 단체 등이 발간한 커뮤니케이션 결과물을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로 지속가능경영, ESG, CSR, 온라인∙디지털 리포트 부문으로 나눠 평가하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20여 개 국에서 1,00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한 가운데 현대백화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속가능보고서 부문의 8개 평가 항목 중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보고서 구성 ▲창의성 ▲표지 디자인 ▲정보 접근성 ▲첫인상 ▲재무정보 등 7개 부문에서 만점을, 메시지 명확성에서 10점 만점 중 9점을 받아 총 99점(100점)을 획득했다.

특히 현대백화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출품된 보고서 전체를 평가해 순위를 매긴 ‘글로벌 톱 100 보고서’에서 16위를 기록하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국내 기업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현대백화점의 대표적 친환경 공간인 더현대 서울 5층에 있는 실내 정원 ‘사운즈 포레스트’를 보고서 표지 전면에 내세워 ‘베스트 보고서 표지’ 부문에서 글로벌 금상을 수상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