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국립광주과학관서 드론경진대회 개최

박경호 기자

2023-08-28 17:14:30

팝드론 / 사진=광주시 제공
팝드론 / 사진=광주시 제공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내달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동안 국립광주과학관에서 드론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사)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3빛고을 드론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 열리는 드론경진대회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드론에 대한 과학적 관심과 도전정신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경진대회는 총 4개 종목으로 팀전인 드론헌팅배틀, 팝드론배틀, 배틀드론과 개인전인 PRC스피드 드론으로 치러지며, 지역·연령에 제한없이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드론헌팅배틀은 3명이 한팀으로 구성돼 조종팀이 목적지를 통과하면 점수를 획득하고 격추팀은 조종팀의 드론을 격추시켜 점수 획득을 방해하면 된다.

팝드론배틀은 2명이 한팀으로 제한 시간 랜딩 터치로 가능한 많은 스팟을 점령한 팀이 이기는 방식이며, 배틀드론은 4명이 한팀이 돼 적외선 송·수신기를 통해 배틀하는 경기로 에너지가 소모된 드론은 자동 착륙돼 승패가 갈리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1대 1 개인전인 PRC스피드드론은 제한시간 내 랜덤으로 켜진 장애물을 먼저 통과해 승부를 겨루는 방식이다.

참가신청은 학생부, 일반부별로 팀은 총 96개팀, 개인은 총 32명의 지원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2023빛고을 드론페스티벌’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일반부 9팀과 학생부 9팀, 개인 6명에게 시상하며, 시장상·교육감상 등과 함께 총상금 500만원 상당을 수여한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