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리츠·제이알글로벌리츠 순"

김수아 기자

2023-08-29 09:35:15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리츠·제이알글로벌리츠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70만2,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59만9,931개와 비교하면 11.81%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8월 리츠 브랜드평판 순위는 SK리츠, 롯데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신한알파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 모두투어리츠, 미래에셋글로벌리츠, KB스타리츠, 케이탑리츠, 코람코에너지리츠, 이지스밸류리츠, 디앤디플랫폼리츠, NH올원리츠, 신한서부티엔디리츠, 이리츠코크렙, 코람코더원리츠, 미래에셋맵스리츠, 마스턴프리미어리츠, NH프라임리츠, 에이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순이었다.

리츠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25만3,937 미디어지수 16만6,885 소통지수 22만5,083 커뮤니티지수 28만8,642 시장지수 13만2,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만1,18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8만5,546과 비교해보면 7.7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리츠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59만9,931개와 비교하면 11.81%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93% 상승, 브랜드이슈 7.86% 상승, 브랜드소통 29.58% 하락, 브랜드확산 5.11% 하락, 브랜드시장 20.41%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