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N은 2012년부터 지금까지 누적 관람객 150만 명을 기록한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처 행사로, 이번 KCON LA에서는 K-POP 콘서트 외에 공연장 인근 LA 컨벤션센터에서 세계 각국의 관람객들이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이와 관련, 공사는 행사기간 단독부스 2개소를 운영하며 인천공항의 네트워크 강점 및 환승객 대상 무료 환승투어(당일 코스)와 케이 스탑오버(K-STOPOVER) 프로그램(1박 이상 코스)을 홍보했다.
또한 인천공항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팔로잉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1일(현지시간)에는 LA 소재 인터콘티넨탈 호텔 LA에서 한국관광공사, 대한항공, 델타항공과 공동으로 미국 서부지역 주요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 환승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24일(현지시간)에는 뉴욕 소재 쉐라톤 호텔 라구아디아에서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동부지역 주요 여행사를 대상으로 환승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 밖에도 공사는 지난 22일(현지시간) 한국관광공사 주최로 빌트모어 호텔 LA에서 열린 ‘2023 미서부 K-관광 트래블마트’에 참가해 현지 여행사 대상 1: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공사는 코로나 엔데믹(풍토병화) 이후 미국노선 여객실적이 빠른 속도로 회복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현지 마케팅 활동이 향후 미주지역의 신규 여객 및 환승객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미국은 K-POP 팬 규모가 중국, 태국에 이어 세 번째로 큰 나라로, 공사는 한류문화에 관심이 많은 잠재 여객을 대상으로 KCON 행사와 연계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향후 재방한 수요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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