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3-08-22 09:31:26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733만9,632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63만3,608개와 비교하면 23.81%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순위는 한국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무궁화신탁, 대한토지신탁, 신한자산신탁, KB부동산신탁, 하나자산신탁, 대신자산신탁, 코리아신탁, 교보자산신탁, 한국투자부동산신탁, 신영부동산신탁 순이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토지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50만1,465 미디어지수 15만1,073 소통지수 52만7,207 커뮤니티지수 55만7,794 사회공헌지수 8만8,7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만6,25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7만4,921과 비교해보면 2.60%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부동산신탁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63만3,608개와 비교하면 23.81%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4% 하락, 브랜드이슈 4.47% 하락, 브랜드소통 45.82% 하락, 브랜드확산 17.31% 하락, 브랜드공헌 9.89%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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