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청소년 별별 여름학기 프로그램' 운영

박경호 기자

2023-08-18 16:14:33

청소년수련관 여름학기 프로그램 운영 / 사진=무안군 제공
청소년수련관 여름학기 프로그램 운영 / 사진=무안군 제공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전남 무안군(무안군수 김산)은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자기계발의 기회와 더불어 건강한 청소년기 성장을 지원하고자 ‘특별한 나를 위한 특별한 여름’이라는 주제로 7월 24일부터 8월 14일까지 청소년수련관에서 상설 프로그램 ‘청소년 별별 여름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역 청소년들이 가장 희망하는 프로그램인 취미·특기 개발 분야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하고,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자기계발과 끼 발산을 고려한 여름 상설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진행됐다.

자연에서 나오는 등나무를 이용해 생활에 필요한 도구를 만드는 라탄공예(해피라탄), 재미있는 베이킹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성취감이 향상되는 디저트 교실(달코미디저트), 로션, 비누, 향초 등을 만들어 보는 천연제품(여름향기), 식물의 주인이 되어 정서적 안정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식물공예(반려식물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여름상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요즘 인기 많은 간식인 탕후루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라탄으로 새로운 취미도 갖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도구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보고 접해보면서 뜻깊은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었다”라는 반응이었다.

무안군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자기계발 역량 강화를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