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포인트는 리워드 적립과 함께 데이터 기반의 고객 분석 및 맞춤형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고객 관리 솔루션이다. 월평균 570만 건(23년 기준) 이상의 적립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소상공인에 고객 맞춤 판매 전략과 장·단기 운영 계획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 중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도도포인트 전용 디지털 광고는 매장 방문 데이터 기반으로 광고 콘텐츠를 구성해 도도포인트 전용 태블릿을 통해 전달하는 신규 서비스다.
방문 고객 연령 및 성별, 고객 집중 방문 시간 등 실제 매장 방문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업종·지역별 특성과 광고주 니즈에 맞춘 광고 운영도 가능하다.
향후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방문 고객 특성 외에도 매장 위치와 주변 환경, 시의성 등에 맞춰 광고 콘텐츠를 운영해 효과적인 타겟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