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3-08-10 09:20:40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093만4,858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39만1,904개와 비교하면 0.89%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DX, 삼성SDS, 카카오페이, 카페24, 현대오토에버, 한국정보인증, NHN, 솔트룩스, 다날, 딥노이드, 가비아, KG이니시스, 코나아이, KG모빌리언스, DB, 대아티아이, 롯데정보통신, 소프트센, 나무기술, 마음 AI, NHN KCP, 에스트래픽, 콤텍시스템, 한국전자금융, 오파스넷, 에프앤가이드, 인포뱅크, 갤럭시아머니트리, 쌍용정보통신, 토마토시스템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포스코DX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만8,710 미디어지수 97만294 소통지수 137만7,975 커뮤니티지수 262만725 시장지수 182만5,874 사회공헌지수 16만7,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890만587로 분석됐으며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70만3,832와 비교해보면 56.05%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포스코DX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6% 하락, 브랜드이슈 14.45% 하락, 브랜드소통 9.13% 하락, 브랜드확산 18.77% 상승, 브랜드시장 10.83% 상승, 브랜드공헌 25.5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