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3-08-10 09:20:30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715만1,129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1만1,731개와 비교하면 1.50%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75만2,042 미디어지수 89만6,067 소통지수 48만8,668 커뮤니티지수 61만2,288 시장지수 309만2,639 사회공헌지수 92만307 ESG지수 107만1,910 CEO지수 55만1,2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838만5,152로 분석됐으며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75만5,490과 비교해보면 4.2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SK텔레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19% 상승, 브랜드이슈 3.30% 상승, 브랜드소통 15.81% 하락, 브랜드확산 8.41% 상승, 브랜드시장 2.07% 하락, 브랜드공헌 1.07% 상승, ESG지수 2.32% 하락, CEO평가 4.9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