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 따르면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간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전작보다 더 많은 고객이 예약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 플립5로 전체 예약자의 75%가 선택했다.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더블스토리지(Double Storage: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비용으로 제공) 혜택과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스크린이 커짐에 따라 디자인 개선과 고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이 예약한 것으로 보인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선택이 높았으며,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순으로 나타났다. 메인 색상인 ‘민트’와 ‘아이스 블루’가 각각 37%, 42%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새로운 고객 체험을 제공하고자 AR(증강현실)게임을 선보였다. 이 게임의 미션은 '또마또'라는 캐릭터 5마리를 잡는 것이며 다 잡은 고객은 현장에서 별도의 굿즈를 받을수 있다. 방문 고객들은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단말의 접는 특징을 이용해 여러 각도를 경험하게 된다.
실제로 KT S존 매장에서의 고객 단말 체험 시간은 기존 평소보다 많이 늘었으며, 홍대 애드샵플러스 매장에서는 사전 예약동안 일평균 2배 이상의 방문객이 늘었다.
KT는 갤럭시 Z 폴더블5 구매 고객을 위한 구매 혜택부터 단말 할인, 콘텐츠 이용 혜택까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갤럭시 Z 플립5 또는 폴드5를 개통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자라섬 페스티벌(2,500명), 폴더블 캠핑(40가족), 셀렉티브 호텔 멤버십(1,011명)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이 함께 삼성 휴대폰을 개통할 경우에는 영화 예매권 4매(2,000명)를 선착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 75인치 TV와 비스포크 공기청정기, 청소기(20명) 등을 증정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