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측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 서비스 오픈 후 약 한 달간(2023년 7월 6일–8월 3일)의 야놀자 항공 발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항공권 구매 고객 비중은 국내선·국제선 각각 49%, 51%로 나타났다.
탑승일 기준으로는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8월이 45%로 가장 많았으며 9월은 국제선(17%)이 국내선(8%) 대비 2배 이상으로, 추석 등 황금연휴 기간 중 해외여행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선 인기 취항지는 제주가 44%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으며 서울(32%), 부산(9%), 청주(5%), 광주(4%)가 뒤를 이었다.
국제선의 경우 오사카(35%), 후쿠오카(21%), 도쿄(16%)가 1-3위를 차지해 국제선 발권 고객 10명 중 7명이 일본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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