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7만8,948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3만8,215개와 비교하면 18.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웅진씽크빅,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멀티캠퍼스, 비상교육, 디지털대성, 크레버스, NE능률, 골드앤에스, 정상제이엘에스, 메가엠디, 아이비김영, 이퓨쳐, YBM넷, 아이스크림에듀 순이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6,862 미디어지수 42만4,971 소통지수 58만3,074 커뮤니티지수 18만413 시장지수 86만5,456 사회공헌지수 15만7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만1,50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6만7,910과 비교해보면 2.3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3만8,215개와 비교하면 18.62%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14% 하락, 브랜드이슈 15.38% 하락, 브랜드소통 9.71% 하락, 브랜드확산 32.83% 하락, 브랜드시장 10.80% 하락, 브랜드공헌 35.01%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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