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은 연결 기준 전년 5,761억원, 별도 기준 4,075억원을 달성했다.
B2B 사업수주는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고 B2B 고객 대상 통신사업(Telco B2B)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7.6% 성장했다.
이 중 기업인터넷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5.2% 늘었으며 B2C 플랫폼 사업(DIGICO B2C)에서 IPTV 사업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 성장했다.
이번 2분기에 KT그룹은 금융·부동산·콘텐츠·DX 등 핵심 포트폴리오 중심으로 성장성을 증명했다는 설명이다.
BC카드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했으며 케이뱅크는 2021년 2분기부터 아홉 분기 연속 영업 흑자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KT스튜디오지니와 skyTV는 올해 상반기 7편의 오리지널 드라마와 5편의 오리지널 예능을 편성하며 K-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