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보쉬 최우수 공급업체상' 수상…"차별적 기술력 입증"

최효경 기자

2023-08-07 10:00:00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정호영)는 자동차 부품 세계 1위 업체 보쉬(Bosch)가 수여하는 ‘보쉬 최우수 공급업체상’의 주인공이 됐다고 7일 밝혔다.

보쉬는 1987년부터 2년마다 전세계 3만 5,000여곳의 협력사 중 부품, 원자재, 재료, 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최상위 0.1% 협력사에 ‘최우수 공급업체상’을 수여하고 있다.

보쉬는 LG디스플레이가 지난 2012년부터 10년 이상 전략적 협업 관계를 이어오면서 ▲OLED를 포함한 차량용 디스플레이 전 분야에 걸친 차별적 기술력 ▲철저한 품질 관리 ▲안정적인 공급 능력을 입증하며 뛰어난 성과를 보여 상을 수여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차세대 모델에 차량용 OLED를 신규 탑재하는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으며,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도 뛰어난 품질의 디스플레이를 차질 없이 공급한 것에 대해서도 감사를 표했다는 것이 LG디스플레이측 설명이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보쉬를 포함한 글로벌 톱티어(TOP-Tier) 전장부품업체 및 완성차 업체에 디지털 클러스터(계기판), 센터페시아(중앙 조작부) 등에 쓰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공급하며 세계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