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계약은 최소 판매액을 보장하는 미니멈 개런티 방식으로 체결됐으며 이에 따라 웅진씽크빅은 스튜디오A에게 연간 최소 8만 세트,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00억 원 규모의 AR피디아를 공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웅진씽크빅측 설명에 따르면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기업인 스튜디오A는 대만 폭스콘 관련 기업 폭스링크 그룹의 자회사로 핵심 거점인 대만을 비롯해 중국, 홍콩, 마카오 등에서 AR피디아의 온오프라인 전체 유통을 맡고있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AR피디아 중화권 사업 독점 권한 획득을 통해 대형 유통사와의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보다 적문적으로 현지 시장에 진입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AR피디아는 국내 교육업계 최초로 ‘CES 혁신상’을 2년 연속 수상한 웅진씽크빅의 글로벌 에듀테크 제품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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