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G 보고서 3종 발간…"투자회사 포함"

최효경 기자

2023-07-31 10:36:37

이미지=SK㈜ 제공
이미지=SK㈜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K㈜가 투자회사들까지 포함하는 한층 발전된 ESG 관리 보고서를 공개했다.

SK㈜는 ESG 관리 체계를 반영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함께 ▲기후변화 리스크 관리 및 전략을 담은 기후변화대응보고서(TCFD), ▲ESG 관점에서 투자 전략과 방향성을 소개한 스페셜리포트 등 ESG 보고서 3종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SK㈜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ESG 공시 의무 강화 움직임에 한발 앞서 시장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 것”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ESG 공시는 아직 자율이지만 현재 미국, 유럽 등을 중심으로 ESG 공시 의무화가 추진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단계적으로 의무화가 진행될 전망이다.

SK㈜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ESG 성과와 함께 영역별 투자 현황과 방향을 소개했으며,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C 등 4개 회사에 SK바이오팜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스퀘어를 더해 7개 주요 자회사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SK㈜가 지난해 그룹 지주사 최초로 론칭한 ESG 온라인 플랫폼에도 7개 자회사 정보가 반영된다. 이 플랫폼은 ESG 주요 데이터를 이해하기 쉽도록 시각적으로 구현해 접근성을 높인 것으로, SK㈜는 포함된 자회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SK그룹 차원의 ESG 플랫폼으로 완성해 간다는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