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는 이달 초 슈퍼앱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선·국제선 항공권 검색부터, 예약, 결제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글로벌 항공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규 항공 서비스와 해외 숙소 예약 서비스의 시너지를 통해 오픈 3주 만에 항공·해외숙소 거래액은 100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해외 숙소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80% 증가하는 등 글로벌 항공 서비스 론칭이 해외여행 사업 성장에 주효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는 현재 전세계 주요 파트너사와의 협약을 통해 140만 개 이상의 해외 호텔·리조트 예약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항공 서비스 역시 인터파크의 글로벌 항공 네트워크 및 가격 경쟁력에 트리플의 인공지능(AI) 기술을 더해 전 세계 항공권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특히 연중무휴 고객 센터를 운영하고 예약 단계에서 최종가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결제수단을 다양화하는 등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야놀자만의 고객 중심 전략으로, 해외여행에서도 가장 편리한 대표 플랫폼으로 포지셔닝한다는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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