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여름 1차 업데이트 ‘PROCEED’ 진행

최효경 기자

2023-07-14 11:18:58

이미지=넥슨 제공
이미지=넥슨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여름 1차 업데이트 ‘PROCEED’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넥슨은 ‘마비노기’의 신규 이용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르바이트 경험치를 상향하고, 보상 리스트에서 원하는 보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고 설명했다.

아르바이트 수행 인원이 확대되며 장기간 아르바이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수행 횟수가 초기화되지 않아 언제든 아르바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마을 내 모든 아르바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전용 게시판과 함께 버프 효과인 ‘파에아의 풍요’를 추가할 수 있다.

‘파에아의 풍요’는 서버 전체 아르바이트 수행 횟수가 일정치에 도달하면 발동되며, 발동 시 모든 이용자의 아르바이트 완료 보상이 증가한다.

신규 이용자의 성장 길잡이 역할을 하는 ‘블로니의 성장지원’도 개편되며 정착 필수 정보로만 퀘스트를 재구성하고, 일부 퀘스트의 난이도를 조정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8월 3일까지 아르바이트 이벤트 퀘스트를 오픈, 던바튼의 이벤트 NPC ‘아르바이트 조’를 통해 대표 캐릭터를 등록한 후 매일 아르바이트 3회를 완료하면 ‘모험가의 인장’, ‘특제 고속 채집 포션’, ‘생활 스킬 재료 선택 상자’, ‘넥슨캐시 응모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