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특산물, 관광상품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올해는 농수산물로 판매상품을 확대해 농장, 어촌 등을 방문하는 신규 모바일 프로그램 ‘가보까’를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가보까’는 ‘가서 보고 까고’의 줄임말로, 현장 생중계를 통해 국내 먹거리 신뢰도를 높이고 소상공인의 판로를 넓히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오는 13일 오후 12시 ‘가보까’ 론칭 방송에서는 경상북도 청도의 특산물 ‘햇복숭아’가 소개된다.
당일 방송에서는 쇼호스트, MD, PD 등 담당자들이 경상북도 청도에 위치한 농장에 방문해 수확 체험, 당도 측정, 먹방 등 현장감을 강화한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롯데홈쇼핑은 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20% 적립혜택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자두도 증정할 예정이며 향후 방송에서는 고춧가루, 햅쌀 등 특산물을 비롯해 지역 맛집의 레시피로 제작한 밀키트도 판매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