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청년 갭이어’ 1기 참여자 OT 개최

김수아 기자

2023-07-06 17:03:58

경기청년 갭이어 오리엔테이션 /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청년 갭이어 오리엔테이션 / 사진=경기도 제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6일 수원 아주대학교 연암관 대강당에서 ‘2023년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1기 참여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더 고른 기회’를 주기 위한 민선 8기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대표 청년정책으로, 청년 600명에게 하고 싶은 일을 탐색하고 시도와 도전을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처음 시작한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은 1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프로젝트를 구체화하고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3주간의 ‘파트(PART) 1 탐색과 발견’ 과정,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12주간의 ‘파트(PATR) 2 도전과 변화’ 과정을 진행한다.

오리엔테이션에는 참여 청년 300여 명과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김태희 도의원, 채이배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채이배 대표이사의 특강과 함께 프로젝트 기간 중 지켜야 할 준수사항과 절차에 대해 안내한 뒤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또 갭이어 1기 청년들은 로비에 설치된 갭이어존에 각자의 다양한 꿈을 적어서 붙이고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자신의 꿈을 향한 열정과 각오를 다졌다.

염태영 경제부지사는 “경기도는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청년 갭이어, 사다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청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기회도 중요하지만 함께하는 친구도 소중한 만큼 서로 소통하며 꿈을 향해 나아가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경기청년 갭이어 2기는 7월 말 참여자 선발 결과를 발표하고 8월 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