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SK브로드밴드와 농수산식품 판로 확대 위해 맞손…"온라인 진출 돕는다"

강지용 기자

2023-07-05 11:10:49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SK브로드밴드와 농수산식품 판로 확대·저탄소 식생활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왼쪽)과 SK브로드밴드 김혁 부사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aT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SK브로드밴드와 농수산식품 판로 확대·저탄소 식생활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왼쪽)과 SK브로드밴드 김혁 부사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사진=aT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SK브로드밴드(대표 유영상)는 aT센터에서 온라인 판매를 희망하는 농어가와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와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두 회사는 향후 ▲ 커머스 방송을 활용한 우리 농수산식품의 판로 활성화 지원 ▲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동참과 글로벌 확산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공사는 우수한 품질의 농수산식품 발굴과 온라인 거래를 위한 콘텐츠를 지원하고, SK브로드밴드는 B tv 케이블 커머스 방송 제작과 송출을 지원해 국내 농수산식품기업이 온라인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한편, ‘그린푸드 데이’는 ‘저탄소‧친환경 인증 농축산물’과 탄소배출을 줄이는 ‘로컬푸드’로 식단을 구성하고, 가공 처리 시 버려지는 식품 폐기물을 최소화하며, ‘잔반 없는 식사’를 함으로써 먹거리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생활 실천 캠페인이다.

공사는 현재까지 전국 34개 행정․교육 광역자치단체를 비롯한 협회·단체·해외업체 등 국내외 29개국 510여 기관과 협약을 맺고 캠페인을 확산하고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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