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복G톡’은 상시 상담이 가능한 카카오 채널로 언어장애 등 전화상담이 어려운 대상자를 위해 개설했고, 콜센터 운영시간 외 시간 또는 상담원이 모두 통화 중인 경우를 대비해 예약 상담도 할 수 있다.
‘경기복G톡’은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되며 ‘상담원 채팅’은 평일 오전 8시~오후 10시, 주말·공휴일 오전 9시~오후 6시 상담할 수 있고 사회복지에 대한 문의와 어려운 이웃에 대한 제보도 가능하다.
‘챗봇 채팅’은 24시간 상시 상담이 가능하고, 사회복지제도에 대한 간단한 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경기도는 ‘경기도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 누리집(홈페이지)’도 함께 운영하며 이를 통해 24시간 상시 긴급복지 위기 상담과 어려운 이웃에 대한 제보를 할 수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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