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하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내달 11일까지 접수"

김수아 기자

2023-07-03 09:35:33

2023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포스터. / 이미지=경기도 제공
2023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포스터. / 이미지=경기도 제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경기도가 오는 8월 11일까지 올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한국장학재단에서 2010년 2학기 이후 대출받은 등록금과 생활비에 대해 반기 동안 발생한 이자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이번에는 올해 상반기(2023년 1월~6월)에 발생한 이자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대학·대학원 재학생(휴학생)과 미취업 졸업생으로, 본인 또는 직계존속 중 1명이 경기도에 1년 이상 거주해야 하며, 미취업 졸업생의 경우 대학 졸업 후 10년 이내, 대학원 졸업 후 4년 이내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경기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모바일로도 신청할 수 있다. 행정정보공동이용 동의 시, 주민등록초본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자동으로 연계돼 재학(졸업)증명서만 제출하면 된다.

하반기 사업 결과 발표와 이자 지급은 오는 12월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자는 한국장학재단 대출 계좌로 지급돼 대출 원리금에서 차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기도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