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대 공동 주관 ‘제1회 우주전문가 초빙 워크숍’ 개최

박경호 기자

2023-06-22 17:20:02

워크숍 (사진제공 = 순천시)
워크숍 (사진제공 = 순천시)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순천시는 순천대와 공동 주관하여 ‘제1회 우주전문가 초빙 워크숍’(이하 우주 워크숍)을 ‘순천시 우주산업 추진전략 및 발전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우주 워크숍’은 ‘우주산업 클러스터 3각 체제(발사체, 위성, 연구·인재개발분야)’가 가시화됨에 따라 우주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고, 상호 연계와 협업을 강화해 동반상승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순천시의 역할을 고민하고 순천형 우주산업 생태를 확장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는 것이 시측 설명이다.

순천대 기계우주항공공학부와 공동 주관한 ‘우주 워크숍’은 시민을 포함하여 우주항공분야 전문가, 기업체, 대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순천시 황학종 신성장산업과장의 정책발표 ‘순천시 우주산업 추진계획’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오승호 팀장의 주제발표 ‘민간 발사체사업 추진방향’ ▲순천대 기계우주항공공학부 이기만 교수가 ‘전남 발사체 클러스터 순천시 역할’로 패널 토론 7명을 주재하였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향후 순천시와 투자협약을 진행하고, 단 조립장 인허가 신청 및 부지계약을 시작으로 올해 단 조립장 설계에 착수, 2025년 초 준공하여 누리호 제작에 착수할 예정이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